JungHyun Han


jhan@korea.ac.kr

Professor
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College of Informatics
Korea University


Education

Ph.D. Computer Science,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USC), 1996
M.Sc. Computer Science, University of Cincinnati, 1991
B.Sc. Computer Engineering, Seoul National University, 1988


Positions Held

2020 ~ present: Director, Superintelligence Research Center (supported by Korea Ministry of Science and ICT), Korea University
2008 ~ present: Director, VR/AR Research Institute (formerly, Game Research Center), Korea University
2004 ~ present: Associate and Full Professors, Korea University
2007 ~ 2009: Project Manager in Digital Content, Korea Ministry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1997 ~ 2004: Assistant and Associate Professors, Sungkyunkwan University
1996 ~ 1997: Researcher, Manufacturing Systems Integration Division, 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 (NIST), US Department of Commerce


Invited Talks

  • 2017.05.31 숙명여자대학교 (서울) “컴퓨터 그래픽스, 가상현실, 증강현실”
  • 2017.05.29 고려대학교 의료원 미래의료심포지엄 (서울) “증강현실 보조 수술”
  • 2017.05.16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제3차 Ansan Research Open Lecture (안산) “Medicine 분야에 이용 가능한 VR/AR”
  • 2017.04.10 고려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대학원 최고위과정 (서울) “가상 및 증강 현실”
  • 2017.02.21 고려대학교의료원 제2차 연구포럼 (서울) “가상현실 기초와 의료 분야 응용”
  • 2016.06.29 한국정보과학회 KCC 2016 (제주) “가상현실 현황 및 기술 분석”
  • 2015.12.11 Games and Learning Alliance Conference Keynote Speech (Rome, Italy) “Serious Games at the Far East Frontier”
  • 2015.12.04 대한민국게임포럼 패널 (서울 COEX) “기능성게임 활성화 방안”
  • 2015.10.31 한국정보처리학회 추계학술대회 튜토리얼 (제주) “HMD: deja vu or breakthrough?”
  • 2015.02.26 UK-Korea Knowledge Exchange Network and Workshop (서울) “Physics-based Simulation and Serious Games for Elementary School’s Science Classes”
  • 2014.12.20 2014 겨울 기능성게임 심포지엄 (서울) “가상현실 과학 실험: 기능성 게임 vs. 시뮬레이터”
  • 2014.07.22 KT경제경영연구소 디지에코 오픈세미나 (서울) “교육시장 사례를 통해 살펴보는 기능성 게임의 성장가능성”
  • 2014.05.15 ETRI 초청세미나 (대전광역시) “Digital Content: What is to be done?”
  • 2013.10.3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안산) “GPU Tessellation-based Terrain Rendering”
  • 2013.07.17 LG전자 초청세미나 (서울) “실시간 그래픽스 기초 및 R&D 동향”
  • 2013.05.07 한양대학교 (서울) “GPU Tessellation, Displacement Mapping, and Terrain Rendering”
  • 2013.03.20 전자공학회 GPU Graphics & Computing (서울) “GPU 파이프라인 및 그래픽스 API”
  • 2012.11.28 방송통신위원회 2012 전략회의 (서울) “창의지식산업의 중요성”
  • 2012.10.17 이화여자대학교 (서울) “고급 변위 매핑”
  • 2012.09.25 Military Technology Academy (Hanoi, Vietnam) “Trends in 3D Real-time Graphics”
  • 2012.05.07 한국공학한림원 토론한마당 (서울) “온라인 게임 중독 방지 시스템 현황 및 기술적 한계”
  • 2012.04.26 한국정보처리학회 춘계학술대회 튜토리얼 (여수) “GPU 기반 실시간 그래픽스”
  • 2012.02.27 KAIST 전산학과 (대전광역시) “3D Games, Real-time Graphics, and GPU”
  • 2011.08.22 ETRI 초청세미나 (대전광역시) “Research and Development at 3D Interactive Media Lab”
  • 2011.03.25 ETRI 초청세미나 (대전광역시) “게임과 VR을 위한 실시간 렌더링”
  • 2010.09.13 삼성전자 DMC 연구소 초청세미나 (기흥) “Research and Development at 3D Interactive Media Lab”
  • 2010.06.23 문화체육관광부 공개토론회 (서울 한국콘텐츠진흥원) “차세대 융합형콘텐츠 R&D정책”
  • 2010.06.23 ETRI 초청세미나 (대전광역시) “Computer Graphics & Visualization”
  • 2009.09.08 대한민국 콘텐츠페어 CT축제 국제포럼 (International Symposium for Arts and Contents (ISAC2009)) (COEX) “Research and Development Trend for the Next-generation Game”
  • 2009.07.03 한국정보과학회 KCC 2009 학술대회 패널 (제주대학교) “CT R&D 정책방향”
  • 2009.07.03 한국정보과학회 KCC 2009 학술대회 GPU 워크샵 강의 (제주대학교) “DirectX11의 주요 특징과 전망”
  • 2009.05.29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대회 튜토리얼 (서울 숭실대) “테이블탑 게임”
  • 2009.02.09 HCI 2009 패널 (보광 피닉스파크) “Simulated World의 구현과 문제점”
  • 2009.01.16 통합 콘텐츠진흥원 비전 및 경영전략 수립을 위한 세미나 (상암동 DMC 문화콘텐츠센터) “콘텐츠산업의 현황 및 통합진흥원의 발전방향”
  • 2008.12.11 새정부 문화전략과 발전방안 모색 - 문화산업분야 전문가 토론회 (동숭동 복합문화공간 소극장) “문화산업 R&D 지원체계 구축”
  • 2008.12.01 2nd EU-Korea Cooperation Forum on ICT Research (Radisson SAS Royal Hotel, Brussels, Belgium) “RFID-based Tangible Game Platform”
  • 2008.10.30 차세대 융합형 콘텐츠 육성전략 컨퍼런스 (잠실 롯데호텔) “융합형 콘텐츠 기술경쟁력 강화 방안”
  • 2008.10.07 경북대 콜로키엄 (대구시) “게임 산업과 기술: 현황 및 전망”
  • 2008.09.23 제1회 실감미디어와 응용 워크샵 및 전시회 초청강연 (서울교육문화회관) “실감형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기술 동향”
  • 2008.07.01 한국정보과학회 KCC 2008 학술대회 GPU 워크샵 강의 (보광 피닉스파크) “Image-space Collision Detection accelerated by DirectX10”
  • 2008.06.12 전북대 콜로키엄 (전주시) “가상공간에서의 물리적 시뮬레이션”
  • 2008.04.14 Seoul International Game Symposium 2008 초청강연 (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장) “Research Trends in Game”
  • 2008.03.11 nVidia 주최 “GPU 병렬컴퓨팅 솔루션 데이” 초청강연 (연세대 백주년기념관) “DX10 기반의 GPGPU”
  • 2008.02.14 HCI 2008 디지털콘텐츠 기술워크샵 기조발제 (보광 피닉스파크) “디지털콘텐츠 기술발전 전망”
  • 2007.11.22 차세대게임포럼 창립식 기조발제 (서울 삼성동 섬유회관) “게임산업 산학협력”
  • 2007.11.21 포항공과대학교 콜로키엄 (포항) “게임 R&D 방향”
  • 2007.11.05 광주과학기술원 콜로키엄 (광주광역시) “게임 물리 시뮬레이션: 현황과 전망”
  • 2007.10.17 Asia Online Game Conference 2007, 패널토론 (서울 SETEC) “산업환경 변화와 기술발전에 상응하는 차세대 온라인게임”
  • 2007.08.30 지능형로봇 그랜드 워크샵 초청강연 (원주 오크밸리) “디지털콘텐츠 기술”
  • 2007.07.02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하계학술대회 패널 (안면도 오션캐슬) “컴퓨터그래픽스의 연구 주제들: 과연 무엇을 연구할 것인가?”
  • 2007.07.02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하계학술대회 튜토리얼 (안면도 오션캐슬) “실시간 충돌 검사”
  • 2007.06.26 한국정보과학회 KCC 2007 학술대회 GPU 워크샵 강의 (전북 무주리조트) “DirectX10 기반 군중렌더링”
  • 2007.02.05 HCI 2007 학술대회 튜토리얼 (보광 피닉스파크) “GPGPU: 실시간 군중 렌더링”
  • 2006.11.10 한국정보처리학회 제26회 추계학술발표대회 튜토리얼 (충북대학교) “실시간 렌더링 및 애니메이션 발전 방향”
  • 2006.10.20 Asia Online Game Conference 2006, Invited Talk (서울 삼성동 섬유회관) “한국 온라인게임의 기술적 과제”
  • 2006.07.21 성균관대학교 지능시스템연구센터 “로봇공학에서의 3차원 모델링 및 컴퓨터 그래픽스 응용”
  • 2006.04.18 문화콘텐츠기술론 사이버강의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게임제작기술”
  • 2006.03.29 제11회 정보통신응용기술워크숍 (ICAT2006) 미래 IT융합 기술 (HCI융합기술) (서울 삼성동 섬유회관) “실감형 게임”
  • 2006.02.10 한국CAD/CAM학회 학술발표회 튜토리얼 (보광 피닉스파크) “3차원 객체 정보의 획득과 처리”
  • 2006.01.12 광주과학기술원 초청강연 (광주광역시) “GPU-based Accessibility Analysis and Collision Detection”
  • 2005.12.08 고려대학교 컴퓨터과학기술대학원 최고위과정 조찬강연 (조선호텔) “게임 산업: 현황과 과제”
  • 2005.12.06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초청강연 (서울 홍릉 KIST) “실시간 충돌 탐지”
  • 2005.11.24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실감공간기술 콜로퀴엄 (서울 홍릉) “Real-time Rendering”
  • 2005.11.10 G★/KGC2005 튜토리얼 (경기 일산 KINTEX) “Shader: Basics and Applications”
  • 2005.10.28 LG전자기술원 초청강연 (서울 우면동) “쉐이더, 실시간 렌더링, 그리고 게임”
  • 2005.06.27 KRnet2005: 13th Korea Internet Conference (KRNet2005) 튜토리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게임에서의 충돌탐지 및 처리”
  • 2005.05.16 Future of Game Technology Workshop (MIT Media Lab) “Context-aware Cross-platform Ubiquitous Game”
  • 2005.02.02 한국게임학회 동계학술대회 튜토리얼 (전북 무주리조트) “쉐이더 프로그래밍”
  • 2005.01.12 광주과학기술원 초청강연 (광주광역시) “쉐이더 프로그래밍 기초 및 응용”
  • 2004.12.09 고려대학교 컴퓨터과학기술대학원 최고위과정 조찬강연 (조선호텔) “게임기술과 산업의 현황”
  • 2004.08.17 한성대 벤처창업센터 창업강좌 (한성대) “유비쿼터스 게임 구현을 위한 요소 기술”
  • 2004.07.05 한국정보과학회 컴퓨터그래픽스 연구회 하계 워크샵 패널 (안면도 오션캐슬) “그래픽스 기술개발 및 연구방향”
  • 2004.06.25 KRnet2004: 12th Korea Internet Conference (KRNet2004) 튜토리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게임 엔진, 어떻게 개발하는가?”
  • 2004.03.16 동국대학교 컴퓨터멀티미디어공학과 초청강연 “3D Games: the State of the Art”
  • 2004.02.10 HCI 2004 학술대회 패널 (보광 피닉스파크) “컨텐츠 기술: 무엇을 개발 할 것인가?”
  • 2004.02.09 HCI 2004 학술대회 튜토리얼 (보광 피닉스파크) “3D Game and Rendering Engine”
  • 2004.02.04 삼성전자 초청강연 (경기 기흥) “3D Graphics Rendering Pipeline”
  • 2003.11.15 차세대 리더를 위한 정보기술포럼: 2003 IT Frontier Forum (전북 무주리조트) “3차원 게임”
  • 2003.10.24 한국정보과학회 추계학술대회 튜토리얼 (서울 건국대) “모바일 게임 기술: 현황과 전망”
  • 2003.02.21 게임통합플랫폼 표준안 개발위원회 2차 포럼 (한국게임산업개발원) “통합플랫폼 3D 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