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Graphics and Vision for Game and Entertainment
디지털 휴먼
- 실사 영상으로부터 사람의 포즈 및 외양을 추정하여 아바타를 생성하고, 여기에 옷을 입혀서 사람의 동작에 따른 자연스러운 옷 움직임을 실시간에 구현한다.
물리 기반 시뮬레이션
- 변형체, 유체, 물체 간 충돌 등 다양한 물리 현상을 효율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한다.
Augmented Reality for Industrial Applications
기류 시뮬레이션 및 시각화
- 실내 공간을 3차원 재구성 후 에어컨이 생성하는 기류를 시뮬레이션 하여 AR 환경에서 가시화하는 기술을 연구한다.
광역 카메라 트래킹 및 3차원 재구성
- 산업 현장에서 모바일 기기로 촬영한 RGB-D 데이터를 통해 모바일 기기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현장의 3차원 모델을 복원하는 기술을 연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