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earch


가상/증강 현실 및 3차원 재구성 (VR/AR and 3D Reconstruction)


Performance Capture

  • RGB 및 RGB-D 카메라를 이용해 사람의 3차원 모델 및 움직임을 실시간에 추출하여 가상 및 증강 현실에 응용한다.

딥러닝 기반 3차원 재구성 및 역설계

  • RGB-D 카메라를 이용해 실내 공간을 스캔한 후 딥러닝 기술을 사용하여 3차원 CAD 모델을 자동 복원하는 기법을 연구한다.



컴퓨터 그래픽스를 위한 물리 시뮬레이션 (Physics-based Simulation for Computer Graphics)


변형체 시뮬레이션

  • 연속체 역학에 기반한 복원력을 계산하여 변형체의 변형, 충돌, 이동, 회전 등 다양한 움직임을 사실적으로 표현한다.

자성체 시뮬레이션

  • Maxwell 방정식에 기반하여 자성체 간 작용하는 힘을 계산하고 이를 이용하여 자성체의 사실적인 움직임을 표현한다.

딥러닝 기반 물리 시뮬레이션

  • 딥러닝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데이터 기반 물리 시뮬레이션 기법을 연구한다.

가상 공간 과학 실험

  • 가상 공간에서의 과학 실험을 위한 시뮬레이션/렌더링 엔진 및 저작도구를 개발하고, 가상 과학 실험의 효용성을 입증하는 연구를 수행한다.